PC통한 하이텔 때부터 채팅을 많이 해온 저로서는 인터넷 시대에 들어섬에 따라서 아쉬움이 많았지요. 낯선이와 채팅을 하는것이 예전보다 쉽지는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갈망을 해결해 주는 곳이 세이클럽이었습니다. 세이클럽은 00~90년후반 정도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했던 서비스였습니다.

당시에 활약(?)을 했었던 10대와 20대들이 그대로 40~50대가 되어서 그들만 이용을 하고 있는 채팅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꽤나 연령대가 높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립화 된것도 어려울텐데, 신기할 따름입니다.

여기에서 활동하는 사람의 상당수는 ‘고인물’입니다. 하지만 서비스는 조금씩 변화되어 왔습니다. 과거에는 채팅 서비스 위주였다면 지금은 음악방송 위주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세이클럽 타키 설치에 대한것입니다.

세이클럽 타키 설치

세이클럽 타키는 세이클럽의 메신저 입니다. 설치를 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세이클럽me 타키 – 함께 하는 즐거움!

tachy.sayclub.com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세이클럽 타키 설치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타키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것을 실행을 하면 설치가 가능한것이지요. 스마트폰 어플도 있으면 좋겠다 싶지만, 아직까지 개발을 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대체할만한 것으로 세이캐스트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세이캐스트-음악방송,음악커뮤니티 – Google Play 앱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내 손안의 음악방송

play.google.com

세이캐스트는 세이클럽에서 제공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타키와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음악을 들으면서 채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세이캐스트는 음악을 듣는것을 기본으로 해서, 벅스와 연동이 괜찮습니다. 벅스 인기차트의 음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기 떄문에 맨날 인기곡만 듣는 사람은 벅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세이캐스트만 들으셔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