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는 토지나 건물을 매매를 할 경우에 신고를 하는 가격을 이야기 합니다. 국토교통부 시스템에 접속을 하면 매매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신상이 공개가될 수 있기 떄문에 구체적인 번지수는 기재를 안하게 됩니다. 그래서 공시가격과 실거래가의 거래가액을 비교하고 분석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부동산공시지가는 실거래가와 마찬가지로 건교부의 기준시가, 국세청의 기준시가, 감정원의 감정시가를 통합한 것입니다. 표준공시지가가 필요한 이유는 보상금을 지급을 할때 근가가 되고, 부동산의 가치를 매길 수 있기 떄문입니다. 

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사이트 바로가기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국토교통부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 보면 실거래가를 볼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것을 선택을 하면 들어가면 실거래가를 볼 수 있습니다.

지번주소와 도로명 주소를 선택하여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번주소로 검색을 하는것은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되도록이면 도로명 주소로 검색을 하는것이 편리합니다.

현재는 플래시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지도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요. 올해는 과도기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내년부터는 확실하게 개선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파트 같은경우에는 호갱노노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시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다른 구조물의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이 사이트를 이용을 해야겠지만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