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이라면, 소프트웨어나 프로그램들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프로그램 가격이 매우 높아지고, 대부분의 기업들이 패키지 판매보다는 구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한두 달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구독 시스템이 좋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구독 시스템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어도비사의 일러스트레이터도 비싼 편입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구독 시스템이 저렴해 보일 수 있지만, 패키지 구매와 비교해보면 3년 동안 사용하면 그 가격을 넘어서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무료로 사용해본 뒤 결정하는 것니다. 어도비사는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일정 기간 무료로 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포털에서 ‘어도비’라고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됩니다.
어도비 홈페이지 : https://www.adobe.com/kr/
또는 위 링크를 통해 Adobe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무료 체험하기’라는 파란색 박스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Creative Cloud을 7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체험판에는 정식 버전의 Adobe 앱이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일러스트레이터도 포함됩니다. Creative Cloud에는 기본적으로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 20개 가량의 클라우드 모든 앱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당연하게도, 7일간의 무료 이용 후에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가격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일회성으로 필요했던 사람이라면 체험 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지를 해야 합니다. 해지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자동결제가 될 확률이 높으니 꼭 확인해야합니다.
이렇게 체험판을 단기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결제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기간이 끝나기 전에 취소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며, 필요한 것만 결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Creative Cloud내 모든 앱을 구독하기에는 부담스럽고, 실제로 쓰지 않는 소프트웨어도 많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