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교차로는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길과 길이 만나는 곳을 의미하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생활정보지입니다. 과거에는 이 생활정보지가 없는동네가 없었는데, 요즘에는 종이신문을 찾아보는 것이 힘듭니다. 굉장히 유명한 메이저 생활정보지 치고는 지금은 많이 왜소해 보이네요.
이렇게 된 이유는 더이상 종이신문으로 된 생활정보지가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생활정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쉽게 얻을수 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는 알바천국과 같은사이트에서, 부동산 정보는 네이버에서, 자동차 정보는 엔카와 같은 서비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교차로신문이 완전히 사라진것은 아닙니다. 이들도 진화를 하였습니다. 생활정보지 역시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었고, 이곳에서 여전히 많으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강릉에 있는 강릉 교차로 역시 강릉교차로 신문 홈페이지가 존재합니다. 이곳에서 강릉교차로 부동산 정보들을 공유하는 것이지요.
여기로 들어가시면 강릉교차로부동산 웹사이트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잘 보시면 예전의 네이버 부동산의 모습과 완전히 비슷합니다. 주거용과 상업용 부동산을 구분해 놨고, 세부적으로는 매매, 전세, 월세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스페셜 매물과 같이 광고를 넣으면 올라오는 주택도있습니다. 물량 자체는 네이버 보다 적을지 모르겠지만, 네이버에 없는 매물도 가끔 보입니다.
그리고 다른 부동산 사이트는 아파트 중심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찌만, 이 사이트는 아파트 말고 다양한 부동산 정보가 있씁니다. 빌라와, 전원주택 그리고 상가주택같은것들이 있씁니다. 그 뿐만아니라 고스텔, 오피스텔 정보도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부동산 정보와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교차로 부동산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하는 방법 말고도 이북형태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릉교차로 일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문그대로보기 서비스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교차로 신문의 내용을 신문처럼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검색기능도 있어서 신문에 익숙한 사람은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