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에 거주한다면 모를 수 없는 네이버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거제도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줄여서 ‘거사모’입니다. 이 곳은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해당 카페에서 어떤 정보를 다루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카페에 들어가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실수를 합니다. 이름이 비슷한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거사모.com’을 검색하면 잘못된 결과가 나옵니다. 흔히 알고 있는 곳이 아닌 다른 곳이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거사모.com’을 인터넷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서버 IP 주소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도메인을 구매해서 실제 카페로 연결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말이죠.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 외에도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주소를 외우기 귀찮을 수 있습니다.

거제도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네이버 대표 카페인 거사모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 보시면 알겠지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정확히 들어오신 겁니다.

거사모는 2003년 12월 19일에 만들어진 오래된 커뮤니티입니다. 15년 이상의 운영 기간 동안 회원 수는 42만 명에 육박하는 어마어마한 커뮤니티로 성장하였습니다. 섬의 총 인구가 약 30만 명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 주민보다 더 많은 분들이 가입해 있네요.

지역이 한정적이고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인지 구인구직 글도 이곳에 많이 올라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거제도 구인구직 바로가기

구인구직뿐만 아니라 중고거래, 관광, 낚시 등 다양한 정보가 올라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이유는 이런 정보들을 찾기 위해서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