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지역 카페를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지역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지역 카페 또는 맘카페를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도 지역 카페가 있어서 여러 정보들을 보고 공유를 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것들을 어느정도 생활정보지가 담당을 하고 있었는데, 인터넷이 발달되니까 이렇게 되는것 같네요.
이러한 부류의 카페 중에서 가장 유명한것은 전국적으로 보았을때 거제 거사모가 아닐까 싶습니다. 거제 거사모는 중고거래를 기본적으로 다루고 있고 거기에 더해서서 맛집 그리고 구인구직 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거제 거사모는 거제도에 살고 계시는 젊은 사람들 중 상당수는 가입을 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거사모는 거제도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줄여서 거사모 라고 하는듯 해 보입니다. 이곳에는 거제도에 처음 온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게되면 네이버에 있는 거사모 카페에 들어가게 됩니다. 2003년도 부터 운영을 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지금까지 누적글은 어마어마 한 수준입니다. 뿐만아니라 30만 명이 되는 숫자입니다. 거제도 인구가 25만명인것을 감안 한다면 놀라운 숫자입니다.
이중 구인구직 게시판은 가장 활성화된 게시판입니다. 거사모 구인구직 게시판에는 1시간동안에 수십개의 게시물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과외 구인구직이 흔한편이고 조선소 등 여러가지 직종의 구인구직이 올라옵니다. 이런것을 보면 거제도에서 거사모만 알고 있어도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