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할 일이 얼마나 있을까 싶었습니다. 보통 지자체 홈페이지라는 것은 구청또는 시청에서 시정을 홍보하는 공간이고, 이 시정은 우리와 상관이 없는경우가 많았지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중에서 가장 신뢰할만한 정보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입니다. 이곳에는 현재 확진자와, 확진자 동선이 공개가 되어있습니다. 경주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
경주시청 홈페이지는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해서 들어가기 쉽도록 기본적으로 포털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위와 같이 검색을 하면 첫번째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다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간단하게 ‘경주시청’이라고 검색을 해도 나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정보 얻기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이 아닙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위와같은 모습입니다. 가장 잘 보이는곳에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몇단계인지 손쉽게 파악이 되도록 되어있습니다. 현재는 1.5 단계이네요. 그리고 링크가 3개가 있는데 가운데에 있는 ‘경주 코로나19 상황’을 클릭을 하시면 경주시 코로나19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정보는 위와 같이 제공이 됩니다. 일일 확진자, 치료중인사람, 완치된 사람 등 여러 정보를 이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메뉴를 보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확진자 이동경로를 클릭을 하면 확진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다른곳에서 확인을 할 수 없는 정보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보이기도 하지요.
확진자 이동경로는 계속 공개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면 비공개로 전환이 됩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