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뜸하기는 하지만 계속적으로 코로나19와 관련된 재난문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경각심이 많이 떨어져서인지 관련 문자가 오면 닫기에 급급해진것 같습니다. 처음에 비하여 위기감이 줄어들고 일상이 된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의 정보를 얻는 가장 편리한 곳은 지자체 홈페이지 또는 지자체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이 곳에서는 지역과 관련된 정보가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광명시에 사시는 분은 광명시청 홈페이지 또는 광명시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코로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광명시 홈페이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이아니라 광명시 코로나19 총괄지휘소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이미지가 광명시청 홈페이지 첫화면입니다. 광명시청에 해당하는 코로나 확진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얼마나 대기를 해야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씁니다. 대기인수가 적은 곳을 방문을 하시면 조금 더 빠르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시면 확진자 상황 및 이동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는 제한된 길이때문에 많은 내용을 담지 못합니다. 대신에 이것을 확인을 해보면 좀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올라온 정보는 정보공개지침에 따라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확인하기 힘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