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지는 전국적으로 보았을때 교차로, 가로수, 벼록시장이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호남지방의 경우에는 사랑방신문이 꽤나 다른 생활정보지에 비하여 많은 점유율을 보이는것 같습니다. 대신에 가로수는 전혀 보이지 않더라구요.
생활정보지를 찾는 이유는 상당수가 취업때문입니다. 직업을 구하기 위하여 생활정보지를 많이 찾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정보가 들어있는 생활정보지를 찾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생활정보지를 찾는게 쉽지 않습니다. 대신에 이러한 생활정보지는 인터넷으로 많이 흘러갔습니다.
광주 사랑방신문의 구인구직 사이트도 인터넷으로 흡수가 되었습니다. 바로광주 사랑방잡(사랑방job)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알겠지만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보다 못할게 전혀 없습니다. 도리어 지역적인 특색에 맞게 잘 운여이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사랑방잡 외에도 단순한 알바를 구하기 위해서는광주 알바라는 사이트도 이용을 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짧고 굵게 하는 아르바이트 위주로 정보를 모아 두었습니다. 하지만 전 알바와 취업의 차이를 잘 이해를 못하겠어요. 보통 가벼운 일자리를 이렇게 이야기 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일자리를 구하려는 사람들은 사랑방잡, 광주알바 두사이트를 모두 찾아봐야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