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하면 많은 사람들이 가정의 달이라고 생각을 할 것 같아요. 하지만 개인사업자나 법인 사업자에게 5월은 다른 날이지요. 바로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하는 달 입니다. 저도 근로소득 외에도 자그마한 사업 소득이 있어서 종합소득세를 처리를 해야 합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기 위해서는 예전에는 세무소를 가서 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하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바로 국세청 홈택스 누리집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통해서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민이라면 이곳을 통해서 국가에 납부하는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의 경우에는 위택스라는 곳에서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가 알아보니까 국세청 홈페이지(누리집)는 별도로 존재하는 것 같더라구요. 세금을 내는 홈페이지가 아니라 국세청 그 자체의 홈페이지가 별도로 있었습니다.
위에 있는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을 하시면 세금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금을 납부하는 곳이 아니라 세금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것이지요. 종합소득세란 무엇인가, 연말정산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세금과 관련해서는 가장 공식적인 정보인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많이 확인을 합니다.
구글 같은 곳에서 세금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을 하게 되면 상당수 많은 검새결과가 국세청 홈페이지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공신력이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죠.
다만 홈페이지의 내용이 업데이트가 느린것것이 검색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용근로자에 대해서 검색을 할 경우에 2009년의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