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정말 변덕스럽습니다. 가을장마라고 비가 오는 날이 많은데 항상 일기예보가 정확하지마는 않아서 불안합니다. 그래서인지 움직이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싶은 욕구가 커집니다. 그렇지만 TV로 날씨 뉴스를 매번 챙겨보기 어렵기 때문에 저는 기상청 웹사이트를 방문하곤 합니다.
만약 다음에서 “기상청 레이더 영상”으로 검색하면 기상 레이더 센터로 연결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제공하는 영상은 데이터만을 제공할 뿐 해석이나 설명은 없스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기상청 웹사이트에서 보는것이 편리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여 기상청 레이더를 확인할 수 있는 “날씨누리”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해도 됩니다. 또한, “weather.go.kr”이라는 주소를 직접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해도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레이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날씨 정보부터 낚시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바다 예측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영상, 일기도”를 선택하면 다양한 레이더 모습과 위성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종합 영상을 보면 구름 뿐만 아니라 낙뢰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풍이 상륙할 때 특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