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갓 돌지난 아이 둘이 있습니다. 쌍둥이 이지요. 이 아이들은 얼마나 정신이 사나운지 하루종일 뛰어다닙니다. 단 동영상을 틀어줄 때만 가만히 앉아서 봅니다. 그 유명한 핑크퐁을 열심히 틀어주지요.

이제 핑크퐁도 지겨운지 더이상 핑크퐁을 틀어준다고 해서 애들이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그래더 다른 컨텐츠를 찾던 와중에깨비키즈를 찾았습니다. 깨비키즈는 생각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더라구요. 가장 놀라웠던것은 깨비키즈 타자연습 하기 였습니다.

깨비키즈 타자연습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깨비키즈 타자연습 하기가 가능합니다. 이 타자연습 프로그램은 플래시를 이용한 타자연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롬의 경우에는 플래시 플래이어를 허용으로 만들어줘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이러한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기본적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번째는 자리연습을 합니다. 꽤나 예쁜 키보드에 손가락을 하나씩 올려놓으면서 키보드와 익숙해지는 놀이를 합니다. 화면 자체가 예쁘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초등학생들도 관심을 갖고 연습이 가능할것 같아요.

두번째는 낱말연습입니다. 낱말연습은 자리연습으로 익숙해진 손가락을 이용하여서 하나의 단어를 치는 연습입니다. 하나를 맞출때마다 캐릭터가 악세사리를 하나씩 추가하는 방식이네요. 아이들이 좋아할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조금은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타자연습에 있어서 중요한것 중에 하나는 1분에 몇타를 치는지입니다. 이 점수로 서로 경쟁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연습이 가능할것 같은데 없어서 많이 아쉽네요.

이러한 과정이 끝나면 조금씩 발전시켜 나가야 겠지요? 단어연습과 문장연습으로 실력을 조금씩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평균타수와 정확도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 아쉬운 부분을 만회할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게임은 3가지가 있습니다. 찌릿찌릿, 날아라 저팔계, 땡벌땡벌이 있습니다. 모든 게임이 코믹스러운 캐릭터와 함께 하기 떄문에 아이들이 타자연습을 하는데 있어서 흥미를 많이 느낄 수 있을것 같아요. 타자게임 부터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타자미션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여기는 경쟁을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