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NH 투자증권을 통해서 주식 거래를 하는 사람이 부쩍 많이 보입니다. 주거래은행을 농협으로 하기 때문에 그런것 같기도 하지만, IPO같은 이벤트 때문에 그런 사람도 꽤나 있는것 같습니다. 근데 MH 투자증권의 주식거래 시스템이 2가지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는것 같아요.
하나는 오리지널 NH투자증권이고. 다른 하나는 나무증권입니다. 사용하는 HTS 역시 다릅니다. NH투자증권은 QV NEO라는 것을 이용을 하고, 나무증권은 별도의 HT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둘다 NH투자증권에서 운영을 한다는 것은 같지만 QV에서 만든 계좌를 나무증권에서 이용을 할수 없고, 나무증권에서 개설한 계좌를 QV에서 이용을 할수없습니다. QV는 대면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나무증권은 대면서비스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차이를 두는 것이지요.
그럼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QV가 무조건 더 좋은것 아닌가?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나무증권은 압도적으로 적은 수수료때문에 나무증권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무증권은 모바일 친화적이라서 모바일 서비스가 굉장히 좋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는 나무증권은 컴퓨터에서 거래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만,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나무증권 역시 HTS가 존재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나무증권 HTS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파란 박스를 클릭을 하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전문 회사라고해서 HTS가 존재하지 않는것은 아니죠? 제가 QV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나무HTS와 차이점이 어느정도인지 궁굼하네요. 크게 다르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