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에서 성공하려면 먼저 투자할 회사를 잘 분석하는 게 중요합니다. 회사가 어떤 비즈니스를 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하죠. 또한 주식투자는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합니다. 단기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고 장기적으로 바라보는 게 중요하죠. 그래서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꼼꼼히 자신이 어디서 어떻게 투자를 할지 정해야합니다.
오늘 소개할 NH투자증권에는 두 가지 주식 거래 시스템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일반적인 NH증권이고, 다른 하나는 namuh입니다. 이 둘은 거래하는 시스템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NH는 QV NEO라는 것을 통해 주식 거래를 하고, 나무는 이와 다른 HTS를 이용합니다.
QV 계좌는 나무 계좌에서 이용할 수 없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둘의 차이점을 고민해봤는데…
- NH증권은 대면 상담이 가능하지만, 나무는 불가능합니다.
- 수수료는 namuh가 저렴합니다.
- HTS는 나무 더 부족합니다.
이 정도의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도 몰랐는데, namuh에도 HTS가 있더라고요. 완전히 없는 줄 알았는데 놀랐습니다. 광고를 하도 모바일 전문 회사라고 해서 없는 줄 알았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나무증권 HT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퀄리티는 기대할 것이 못 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파란 박스 안의 것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MTS는 정말 잘 만들어졌는데, HTS는 많이 부족해 보이더라고요.
사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 같아요. 이용자가 많아야 더 개선이 될 텐데, 대부분 모바일 이용하니 홈트레이딩에 신경 쓸 이유가 없는 것이죠.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당연히 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