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10년전에 조금 해보고 나서 지금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HTS도 알아보고, 어떤게 좋을지 고민을 하고 있죠. 그 중 중요한것이 수수료인것 같아서, 수수료도 한번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무증권 수수료 입니다.
나무증권이라는 것은 NH 투자증권에서 만든 모바일 주식 브랜드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에 나무증권을 봤을때는 어떤 증권사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조사를 해보니 NH 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인것 같더라구요. 모바일 전문 브랜드라서 그런지 수수료가 굉장히 낮습니다. 한번 정리를 해볼께요.
나무는 기본적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나무 앱을 통해서 계좌를 개설 : 정률 수수료 0.01%
- 케이뱅크/카카오뱅크 연계 계좌 : 정률수수료 0.015%
신규는 이 두가지만 기억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 수수료만 보았을때는 나무앱을 통해서 계좌개설을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제휴 은행의 경우에는 이 세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조금 복잡하기는 하지만, 제휴은행을 통한것 보다 나무앱을 통해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더 저렴하네요.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이는 일반주식에만 해당이 되는 것 입니다. 모바일증권 나무 수수료는 전반적으로 저렴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물 옵션의 경우에는 조금 다릅니다.
조금더 NH 투자증권 나무 수수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될것 같아요. 선물, 옵션, 금현물과 같은것들은 복잡하기도 하고, 알기도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