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해지는 듯 하다가 다시 또 추워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외출 하기 전 날씨 확인은 필수입니다. 언제 비올지 모르고 기온이 떨어질지 모르니 말이죠. 하지만 매번 뉴스를 틀어두거나 검색을 할 수 없으니 저는 기상청 어플리케이션을 자주 이용하는 편 입니다.
대부분의 날씨 정보는 기상청에서 제공되며, 기온, 강수량, 비가 올 확률 같은 정보를 제공하지만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예상치 못한 비로 인해 당황할 때도 있지만, 대체로 우리는 기상청에 의존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간단히 ‘날씨’를 검색해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상청의 단기예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개선된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더 쉽게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단기예보에 접속하면 위 화면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기온 뿐만아니라 체감온도, 습도, 강수확률 등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바로 앱 ‘날씨알리미’를 통해 직접 확인하는 것 입니다. 앱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위젯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다음으로 들어가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 경험은 아직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 일부 사용자는 케이웨더와 같은 다른 어플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