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앱은 굉장히 많습니다. 지금 구글 플래이에서 ‘날씨’라고만 검색을 해도 수십 수백가지가 넘는 날씨 어플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어플들이 상향 평준화가 되어 있어서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 날씨앱이라면 어떤것을 사용을해도 크게 불편한 것은 없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그중에서 오랜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어플이 있습니다. 그것을 한번 이 공간에서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날씨앱 추천 1 : 원기날씨
이 어플의 경우에는 기상청에서 앱경진대회 같은것에서 수상을 한 어플입니다. 처음에는 그저 그런 어플이었는데 계속적으로 발전을해서 아주 훌륭한 날씨앱이 되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원기날씨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원기날씨는 오랬동안 사용한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이 앱이 나온지 10년이 넘었는데 10년동안 사용을 한 사람도 많이 있네요. 그만큼 흠이 적은 어플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날씨앱 추천 2 : 미세미세
날씨의 요소 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비와 눈의 유무이지요. 그 다음에 중요한것은 미세먼지가 얼마나 있느냐입니다. 미세먼지에 집중을 한 앱이 있는데 ‘미세미세’라는 어플입니다.
미세미세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실시간 농도 분만아니라 미세먼지 예보도 가능한 어플입니다. 뿐만아니라 날시정보도 함께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날씨앱 추천 3 : 기상청 날씨 알리미
날씨앱 추천이면 당연하게 기상청 공식 날씨 앱이 가장 위에 올라와 있어야 할것 같지만, 가장 맨 뒤로 해 놓았습니다. 그이유는 써보면 압니다.
공식 어플이기 떄문에 날씨 확인 만큼은 굉장히 잘 됩니다. 하지만 편의성 부분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힘이 듭니다. 위치연동과 관련된 문제도 발생하고, 자주 먹통이 되기도 합니다. 위젯기능도 없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당장에는 좋은 평가를 주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