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나 구글도 연관된 서비스가 많지만, 네이버도 굉장히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플로 별도로 나오는 서비스도 있지만, 어플로 나오지 않는 자잘한 서비스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거의 이스트에그 수준의 서비스도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런 것을 이용하기 때문에 N에서는 서비스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겠지요. 

이러한 서비스 중에서 꽤나 유용한 서비스가 있는데 네이버 실시간 시계라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것은 이름 그대로 네이버의 서버 시간과 연동이 된 시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꽤나 정확한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시계 서비스를 이용해서 수강신청을 비롯하여 티켓신청 등 여러가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시계는 어느정도의 오차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서버시간을 통해서 0.1초의 승부에서 조금이라도 유리하기 위함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그냥 ‘시간’이라고 이야기 하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검색어도 있기는 하지만 더 간단한 검색어는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위 화면은 컴퓨터에서 이용했을때의 결과입니다.

모바일에서 검색을 했을때는 이 시간이 조금은 다르게 나옵니다. 훨씬 더 예쁜(?) 모양으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까지 정확하게 나오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여러가지 시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스톱워치라던지 타이머라던지 이런것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네이버시계에 맞춰서 수강신청을 하는것도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시간은 정확할 수 있겠지만, 수강신청을할 서버의 시간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저만해도 제가 가지고 있는 서버가 있는데, 이 시간은 계속 지속적으로 오차를 발생합니다. 몇개월이 지나면 1~2초가량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다시 맞춰주는 작업을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