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울 때 성장 발달을 체크하거나 이유식 등 여러 가지를 선택할 때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키나 체중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개월 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월수를 기준으로 발달 상황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때때로 개월 수 계산은 헷갈리는 면이 있습니다. 나이는 태어나자마자 1살이고, 해가 넘어갈 때마다 1살씩 더해지는 것이 우리나라의 방식입니다. 하지만 개월 수 계산은 만나이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아이 개월수를 물어볼때면 가끔 헷갈리는 것 같아요.
위 링크로 들어가면 네이버 날짜 계산기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편리하게 아이가 태어난 시점부터 오늘 까지의 날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숫자를 30으로 나눠주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입니다.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9월 14일에 태어난 아이는 지금까지 92일째입니다. 92를 30으로 나누면 3이기 때문에 이 아이는 3개월이라고 파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편리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방법이 아니라면 각종 육아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언제 태어났고 몇 개월인지 알려주기 때문이죠, 육아 어플들은 한번 설치해두면 계속 사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하나 정도는 다운로드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