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계는 완전하게 정확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더라도 많으면 1초정도의 오차가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명절 기차표를 예매를 해야하는 상황에서는 1초의 오차만 있더라도 티켓을 놓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정확한 네이버 시계가 필요한것이지요.
네이버 시계 보기
우리나라에서 현실적으로 가장 정확한 시간을 가지고 있는 시계는 네이버 시계입니다. 네이버 시계는 네이버 서버를 기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정말 정확한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티켓팅을 할때 이것을 기준으로 하면 큰 오차는 없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네이버 시계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기준으로 티케팅을 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클릭을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기능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 정각 알림을 제외하곤요. 매시 정각에 소리알람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보통 티케팅은 정각에 하기 떄문에 당연하게 셋팅을 해놓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로 접속을 하면 조금더 여러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 서버시간 뿐만아니라 티켓팅을 하는 다양한 사이트의 서버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계 대체 : 네이비즘
사실 네이버 시계를 기준으로 티케팅을 하는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티케팅하는 곳의 시간과는 어느정도의 오차가 있기 때문이지요. 대형 사이트는 큰 오차가 없을 수 있지만, 작은 오차를 줄이기 위하여 네이비즘이라는 사이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비즘은 네이버 시계보다 조금 더 범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는 기본 셋팅해 놓은 몇몇 티켓팅 업체 만 가능하지만 네이비즘은 다양한 사이트의 서버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다음의 서버시간도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네이비즘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비즘이라는 사이트는 조금 엉성해 보이기는 하지만 해당 사이트의 서버시간을 확인하여 시계를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실 얼마나 정확한지는 측정은 할 수 없는것 같아요. 제가 보기에는 거의 차이가 없을것 같기도 합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기 때문에 신뢰할수 있지 않을까 추측할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