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대형 포털 사이트의 경우에는 자료실이 있었습니다. 과거의 하이텔, 나우누리와 같은 PC통신에서도 자료실이 있었지요. 지금은 자료실이 하나둘 사라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돈이 되지 않아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 인터넷에 유명한 자료실이 몇가게 있었지요. 심파일이라는 것이 가장 유명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심파일이라는 것도 몇해 전에 사라졌습니다. 이제 쓸만한 자료실은 네이버 자료실 밖에 없는것 같아요. 공식적인 이름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네이버 자료실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는것 같아요.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는 저도 1년에 몇번은 꼭 들어갑니다. 왜냐하면 포멧을 하고나서 프로그램 재설치를 할때 굉장히 유용하기 때문이지요. 카카오톡, 고클린, km플레이어, 알약 등 기본적인 필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에 굉장히 좋기 때문이지요.
물론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는 것이 좋지요.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이 좋고, 알약은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도 굉장히 신뢰할만하고 악성코드에 대한 대비가 충분히 이루어 졌으리라 생각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는것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네이버 자료실의 편리한점은 다운로드 순위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다운로드 순위가 필수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물론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반드시 다운로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제가 싫어하는 프로그램도 많이 있습니다.
여하튼간에 네이버 자료실을 굉장히 좋습니다. 사랑할만한 사이트입니다.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