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하는것은 재미있습니다. 저도 주식에 대해서 계속적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하면 할수록 아는것이 많아지고, 세상 돌아가는 눈이 생기는 느낌입니다. 물론 주식의 성과는 저의 실력 향상과 관계없이 꾸준히 안좋아 지고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주식 공부하는것은 재미있지요.
그리고 더욱 이 재미를 높이는것은 여러 커뮤니티 때문입니다. 주식과 관련된 커뮤니티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 증권 토론실은 날것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것 같아서 너무 재미있습니다. 주식이 내리길 바라는 사람, 그리고 주식이 오르길 바라는 사람이 뒤엉켜서 토론(?)을 하는 것은 꽤나 흥미롭습니다.
거래량이 많은 종목일수록 더욱 재미있습니다. 예를들면 삼성전자와 같은 종목은 이것이 주식과 관련된 종목토론실인지, 아니면 정치게시판인지 햇갈릴정도이지요.
예를 들어서 삼전 종토방은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장 맨 위에 ‘다시5만전자 가나요?’네요. 저는 삼성전자 주주이기 때문에 이러한 글이 속상하기만 합니다.
종토방에 들어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해당 종목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종목토론’을 클릭을 하시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이러한 방법을 저는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종토방만 별도로 모아두거나, 별도의 어플로 만들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아직은 이러한 서비스는 만들어지지 않고 있어서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네이버 아이디 없어도 글을 작성할수 있었는데, 무분별한 글때문에 이제는 네이버 아이디로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토론방은 네이버 금융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 기능 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재미는 이런 종토방이 좋지만, 실질적으로는 리포트를 보는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