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외출하기전에 항상 날씨를 챙겨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 전날 날씨와 비교해보고 그날 입을 옷을 정하고, 우산이 필요한지 여부를 파악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서는 점점 가을과 봄이 짧아지고 겨울과 여름이 길어지는 듯한 느낌이라 문득 작년날씨가 궁금해 졌습니다. 단순히 오늘 날씨를 검색해보면 그 주의 날씨만 알 수 있어서 아쉬웠는데 작년의 날씨도 궁금하기 때문에 그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그날의 날씨를 알려주는 날씨 어플만 사용했는데 날씨 어플에서는 작년의 날씨를 알 수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네이버 날씨 달력을 통해 지난 날씨 달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 과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날씨만 검색해서는 지난 날씨 ‘달력’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약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일단 먼저 네이버에 ‘날씨’를 먼저 검색해야합니다.
네이버 가서 검색하는것이 귀찮다면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씁니다.
다음과 같이 날씨를 검색하면 하단부에 ‘날씨더보기’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날씨정보가 더 나오게 됩니다. 평소에는 주간예보만 확인하는 편이기에 이 부분을 클릭할 생각이 없었으나 이번기회에 찾아보면서 클릭해보니 약 5년 가량의 과거 날씨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과거날씨를 볼 수 있는 달력이 등장합니다. 저는 작년, 그리고 재작년 날씨를 찾아봤는데 제일 끝까지 찾아보니 현재는 2018년도의 날씨부터 볼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만약 그 이전의 날씨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기상청은 그 이전부터의 자료를 소유하고 있으니 기상청에 문의하는 방법밖에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