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보면 나중에 다시 보고싶은 글이나 사진, 정보를 보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이러한 경우가 생기면 항상 캡쳐를 해왔는데, 최근에 NAVER에 좋은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것은 바로 네이버 keep 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는 사람들은 너무 긴 글, 또는 나중에 다시 읽을 만한 글을 보게 되면 링크를 저장해두고 싶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만한 것이 네이버 킵(Keep)입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북마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상위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keep.naver.com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네이버 킵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다양한 것들을 저장해 놓곤 하였습니다. 꽤나 오랜 시간 동안 킵을 이용했고, 여러 가지 것들을 활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NAVER킵의 장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북마크 서비스와 연동이 되고 킵과 북마크 모두에 동일하게 저장이 됩니다.
  2. 다시 담아보고 싶은 문구가 있는 경우에는 텍스트를 복사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Keep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계정당 2GB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10MB 이상은 마이박스 용량을 차지합니다.
  4. 북마크뿐만 아니라 메모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킵과 비슷한 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5. 단순하게 북마크 기능뿐만 아니라 제목, 코멘트 그리고 태그까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쉽게 검색이 가능하죠.

이러한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방식들은 유료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교 대상이 되지 않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