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처음 배울 때 어디서부터 시작하시나요? 저는 어릴 적 학교 방과후 시간에 한컴타자연습기로 시작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 찾아보니 다른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온것 같기만 저는 여전히 한컴이 기억속에 남아있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독수리로 시작했는데 이제는 키보드를 보지않고 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앞서 말한 것처럼 타자 연습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신뢰할 만한 것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소프트 웨어가 문을 닫게되면서 더이상 이용할 수 없어졌습니다.
대신 쓸 수 있는 자료실이 어디가 있을까 찾다보니 드림위즈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드림위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네이버 처럼 다양한 타자 연습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데,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 화면은 각각의 사이트에서 ‘타자연습’을 검색한 화면입니다. 과거 네이버 자료실과 드림위즈를 비교해 봤을 때 비교적 적긴 하지만 정말 다양한 검색결과를 볼 수 있는것 같아요. 아쉽게도 번개손은 없지만 대부분 겹치는 것 같네요. 뾱뾱이, 손오순, 날개셋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좋을것 같아요. 이왕이면 유료보다는 무료로 고르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