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자를 잘 못합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 한문을 배우기는 하였지만 저는 정말로 한문성적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미지에서 뜻을 읽어내는것을 잘 못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옥편을 쉴새없이 사용을 하였던것 같아요. 기억력이 닭수준이었거든요.
하지만 이제는 옥편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한자 번역기가 많이 있기 떄문입니다. 인터넷에 전자사전이 그렇게 많은데 제가 옥편을 사용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네이버 한자번역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한자번역기도 한계가 있습니다. 한글자 한글자 번역을 해야한다는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제대로된 한자번역기를 한번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혁신적인 한자번역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 한문번역기는 한자가 난무한 국한문 혼용체에서 한글 토달기가 가능하게 된것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알것 같아요. 국민교육헌장의 국한문혼용체 입니다. 그것을 한문토달기 형식으로 깔끔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읽는데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진짜 훌륭합니다.
만약 한글을 한자로 변경을 하고 싶다면 한자로를 이용해 보세요. 좌측에 한글을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한자토달기 형식으로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굉장히 깔끔하게 됩니다. 훌륭한 결과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