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릴적에는 고스톱을 정말 많이 쳤던것 같아요. 정말 명절때도 많이 쳤지만 그냥 심심하면 쳤던것 같아요. 중학생때 정말 많이 쳤었죠. 물론 점10원짜리 놀이에 불과하였지만 말이지요. 그러다 다시 고스톱을 치게 된게 해외 건설현장에 갔을때 였던것 같아요.
이제는 사람들이 모여서 고스톱을 치는 일이 거의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넷마블 고스톱2를 시작을 하였지요. 사람들이랑 치는것과는 또 다른 맛이 있더라구요. 직접 돈이 나갈일이 없기 때문에 훨씬 더 가벼운 마음으로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운드 때문인지 몰라도 재미는 그대로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넷마블 고스톱2를 들어가려고 했는데 상황이 좀 다르게 되었더군요. 이게 윈조이 고스톱으로 바뀌었습니다. 윈조이로 서비스를 이전하라고 했는데 저는 귀찮아서 안했습니다. 이전하는데 왜이렇게 복잡하게 요구하는게 많은지 모르겠더라구요. 아이디에 미련도 없고 그래서 윈조이에 가서 새로 만들었습니다.
들어가셔서 새롭게 아이디를 만들고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넷마블 고스톱2가 변한 윈조이 고스톱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아이디를 만들고 아무거나 입장을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윈조위로 바뀌었긴 하지만 기존의 넷마블고스톱2와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하는것은 거의 비슷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