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의 역사는 굉장히 오래 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4000년전, 파키스탄 지역에서 행해지던 차투랑가를 그 기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게임이 동쪽으로 전해지고 전해져서 지금의 장기가 된 것이지요.
과거에는 장기를 두기위해서는 무조건 만나서 둘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만나서 두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것 같아요. (장기판 장사가 안될것 같기는 합니다.) 대부분은 온라인 넷장기를 두는 경우가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넷마블 장기 두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를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넷마블 장기’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러한 복잡한 과정을 통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위에 링크를 가져왔기 떄문이지요.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을 통하지 말고 이것을 통해서 넷마블 장기로 들어가세요.
넷마블 장기설치
넷마블 장기 두기를 하기위해서는 넷마블 장기 설치를 해야합니다. 넷마블 장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선행적으로 해야합니다. 다른 넷마블 아이디가 있다면 그 아이디로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디가 없는경우에는 별도로 넷마블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넷마블 아이디로 넷마블 장기로그인을 하고 난 뒤에는 넷마블 장기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 한가지를 추가하도록해야할것 같아요. 크롬이나 IE 엣지 브라우저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넷마블 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의 오른쪽 위에 보면 ‘대국실 입장’이라고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넷마블 장기설치가 가능합니다. 이후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다음’만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 체크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 바탕화면으로 가서 바로가기가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 보세요. 왜냐하면 앞으로 이런 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가기만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넷마블 장기에 입장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