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종이 신문을 읽는 사람이 드물지만, 과거에는 종이 신문 독자가 많았습니다. 또한, 저희 집에도 신문이 자주 들어왔습니다. 종이 신문 한 코너에는 항상 두 가지 중 하나가 있었죠. 숨은 그림 찾기 또는 틀린 부분 찾기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기사 큰 관심이 없었지만, 틀린 부 찾기에는 열중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틀린 그림 찾기를 하려고 해도 종이 신문을 보지 않기 때문에 그럴 기회가 거의 없고, 물론 그것을 발견해도 나이가 나이인지라 약간 부끄러울 때가 있습니다. 가끔은 다시 한 번 시도해보고 싶을 때가 있죠.
그런데 최근에 틀린 부분 찾기가 온라인에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넷마블의 “틀린 그림 찾기”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Netmarble은 독특한 게임을 많이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편이기에 아직까지 이런 서비스가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위 링크로 간단하게 접속하여 넷마블 틀린 부분 찾기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주소를 직접 입력하는 대신 이 링크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홈페이지가 오래되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은 다소 오래된 것 같지만 여전히 잘 동작합니다.
“넷마블 틀린 그림 찾기” 게임은 좌우로 이미지를 배치하고 5개의 차이점을 찾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좌우로 배치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종종 세로로 배치하기도 합니다. 아이템 사용이 가능하며, 한 이미지를 두고 여러 명이 함께 풀 수도 있습니다.
단, 게임을 즐기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 가볍게 즐기려고 했던 분들에게는 로그인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겠지만, 반드시 로그인 후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실력에 따라서 버전이 나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