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신문 속에는 틀린부분 찾기나 숨은그림찾기와 같은 게임이 항상 있었어요. 그런 놀이들을 정말 즐겁게 많이 즐겼는데, 지금은 신문을 보는 일 자체가 드물고 보더라도 그런 놀이들은 그냥 넘어가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가끔씩은 그런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76.png입니다

최근에 문득 생각나서 찾아보니 인터넷이나 앱으로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것도 꽤 다양하더라구요. 다양한 것이 있지만 그중 오늘 소개할 것은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틀린그림 찾기’ 입니다.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다른 넷마블의 게임들에 비해서 조금 덜 세련된 느낌이 들기도 해요. 아마도 제 생각으로는 수익성이 떨어져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규칙은 간단합니다. 한 이미지 안에서 틀린 부분을 5군데 찾으면 됩니다. 한번에 최대 6명까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어요.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있고, 경쟁 모드에서 한 그림을 여러 사람이 동시에 찾는 기능도 있어서 좋습니다.

다른 넷마블의 서비스들과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는 다시 링크로 돌아와서 서버리스트 중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현재 6개의 서버가 있어요. 능력에 따라 적합한 서버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