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칠칠맞지 못한 편이기에 살아온 동안 지갑을 자주 잃어버린 경험이 많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술을 마시고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편의점에서 담배를 사고, 앞의 파라솔 아래서 담배를 피우다가 지갑을 거기 두고 떠나는 등등 다양하고 사소한 이유로 잃어버린 적이 많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릴 때마다 불편한 점은 만들어 놓은 카드들을 재발급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은 기본이고, 다른 여러 가지 것들도 재발급해야 합니다. 그런데 지갑을 잃어버렸다고 즉시 재발급할 수는 없습니다. 언제든지 지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죠.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카드를 정지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체크카드를 정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지하는 방법은 사실 분실시 절차와 동일합니다. 분실 신고를 한 다음 나중에 찾았다고 할 경우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농협 홈페이지에서 체크카드를 정지하는 것입니다.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카드 분실 신고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위 사진과 같은 버튼을 클릭하면 신고 절차를 위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생각보다 귀찮은 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두 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ARS(자동응답서비스)를 이용하여 정지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대표번호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1644-4000으로 전화하고 분실 신고를 하면 됩니다. 전화만 하면 되는 간편함 때문에 저는 홈페이지보다 전화로 요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이미 농협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다면 앱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