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육이의 정식적인 이름은 다육식물(多肉植物) 입니다. 다육이는 건조한 기후에 적응을 하기 위하여 잎 또는 줄기 그리고 뿌리에 많은 수분을 저장하는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잎과 줄기가 통통하여서 귀여운 모습을 지니고 있으며 그에 따라서 귀여운 ‘다육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다육이는 햇빛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보다는 베란다와 같이 햇빛이 잘드는곳에서 기르는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 정 키우고 싶다면, 햇빛등과 함께 구매를 하는것을 권합니다. 대부분의 다육이는 하루 최소 6시간 이상의 햇빛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육이 종류와 이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라 , 노을 , 파스텔레온
줄스, 모리코네, 버날렌스
집시, 이르케인, 휴밀리스
다육이 종류와 이름 총 9가지에 대해서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위 9개가 가장 유명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육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종류와 이름에 대해서 알고 싶은 사람의 경우에는 xPlant 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쉽게 다육이 이름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육이 종류와 이름에 대해서 잘 알수 있는 XPlant 라는 사이트로 쉽게 들어가실 수 있씁니다. 이 사이트는 다육이에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아니라 판매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다육이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