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수신확인은 발송자가 보낸 편지가 상대방에게 잘 도착했는지, 그리고 실제로 읽혔는지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비즈니스, 교육, 또는 개인적인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DAUM 메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사실 DAUM 외에도 네이버에서도 수신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중요한 메일을 보낼 때는 수신확인이 가능한 다음이나 네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특히 다음 메일의 수신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mail 에 접속하면 화면 왼쪽에 정리된 메일함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가 보낸 메일함’ 옆에 ‘수신확인’란이 따로 존재합니다. 이를 클릭하면 내가 보낸 편지가 잘 도착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수신확인란에 들어가면 ‘읽지 않음’이라고 표시된 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 오는 사진은 제가 테스트 메일을 발송한 결과입니다. 다음 mail 로 발송한 것들만 ‘발송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G-mail이나 네이버로 보낸 편지는 발송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로 미루어 보면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지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DAUM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수신확인 기능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버, 네이트, G-mail 등 외부 편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용량도 넉넉한 편이라 더욱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