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의 증권 관련 서비스는 매우 다양해졌습다. 거래 가능한 증권사, 시세 정보와 분석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그리고 수많은 관련 앱들이 있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르는 채로 여러 서비스를 탐색해보지만, 결국 자주 사용하는 몇 가지 서비스만 남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을 자주 이용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다음증권의 종목 시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Naver도 좋지만, 저는 Daum의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어 더 선호합니다. 네이버에 비해 자잘한 정보는 적을 수 있지만, 필요한 정보만을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점이 매력적입니다.
다음증권(금융) 바로가기 : finance.daum.net
포털사이트에 간단히 ‘Daum증권’이라고 검색하면 손쉽게 접속 됩니다. 또는 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양한 메뉴가 구성된 화면과 함께 코스피 시황 및 특징주 정보가 중앙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기능을 제공하며, 우측 상단의 검색 창에서 종목명을 입력하면 해당 주식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TF 검색도 가능하며, 더 자세한 분석을 원한다면 ‘빅차트’를 클릭하여 캔들차트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DAUM금융의 증권시세는 전종목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을 매우 좋아합니다. 국내 시세를 보려면 왼쪽 아래의 ‘전종목 시세’를 클릭하면 전체 종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구버전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저는 구버전이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선호합니다.
다음에는 ‘my 증권’이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는 즐겨찾기 기능으로, 관심 있는 종목을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어플리케이션은 없으며, 카카오와는 완전히 다른 성격의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