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다음에는 지도 서비스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2003년도에 콩나물맵을 인수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서 콩나물맵을 선택한 이유는 스카이뷰와 로드뷰 때문이었습니다.
이 로드뷰는 당시에 혁신적인 서비스였습니다. 해당 장소에 가보지 않아도 360도 사진 서비스를 통하여 근방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정말 좋은 서비스였죠. 가보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임장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다음 지도 로드뷰 방문하기
현재 다음지도는 카카오맵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다음 지도 로드뷰를 각종 포털에서 검색을 하더라도 카카오 맵만 나오는 이유입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카카오맵으로 변경된 다음 지도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에 들어간 다음에 로드뷰를 보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에 있는 ‘캠’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푸른색 레이어가 나오게 되는데 원하는 곳을 클릭을 하면 해당 위치의 로드뷰를 볼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어플로도 있습니다. 위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것을 선택을 하시면 더 쉽게 다음 지도 로드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도 로드뷰 특징
다음 지도 로드뷰는 네이버 지도의 파노라마와 동일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데이터 자체만으로는 네이버보다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에 로드뷰는 주요 도로 위주로 보여줬지만 이제는 작은 골목길까지 확대되더니 이제는 웬만한 도로는 전부 로드뷰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로드뷰는 한라산 등산로 로드뷰였습니다. 카메라를 머리에 이고 촬영을 한것 같습니다. 독도 암벽길도 돌고, 울릉도 독도근방은 보트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촬영을 합니다. 그뿐만아니라 차량이지나가지 못하는 시장, 상가 내부 까지도 도보로 직접 로드뷰를 촬영을 합니다. 정말 안방에서 여행을다니는 기분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