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세가 이제 상승을 멈추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지역별로 따지고 들어가면 꼭 그런것 같지는 않습니다. 강원도의 시세는 꾸준히 올라가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더라구요. 변곡점에 온것 같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잠시 쉬어가는 것일 뿐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부동산과 관련된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이트에 꾸준히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정보를 일방적으로 제공받기도 하지만, 소통을 하기도 합니다. 많은 사이트는 정확한 숫자를 제공하여서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이 접목이 되어서 최신 사이트는 굉장히 깔끔하게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도 구버전에 비하여 신버전을 알기 편하고, 데이터 접근성도 굉장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익숙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하지만, 처음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이용하기 편리해진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는 정보의 경중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은 더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어떤 정보가 자신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보인지 알수가 없는것이지요. 도리어 힘들어지게 만듭니다. 유튜브에 있는 많은 평론가들은 엇갈리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급락과 급등 모두 공존하고 있는 유튜브의 모습입니다.
이런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중요한것은 객관적인 정보라 생각합니다.
객관적인것은 정량적, 숫자로 표현될수 있는것을 의미합니다. ‘환경이 좋아요’라는 말은 그냥 뜬구름 같은 말입니다. 초등학교와 거리, 지하철과 거리, 인근 마트와 거리 등 숫자로 나타낼수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사이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것이 바로 다음 부동산 시세 라는 사이트입니다.
다음 부동산 시세 홈페이지 :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다음부동산 시세 웹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아파트와 관련된 정보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정보들을 집약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여러 API를 통하여 한눈에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요즘에는 실거래가와 관련된 정보는 기본적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