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에 영어를 공부를 했을때는 굉장히 두꺼운 Elite 영어사전을 가지고 공부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찾은 영어 단어는 다시 찾기 편하라고 형광펜으로 색칠을 하곤 하였지요. 어릴적에는 이 영어사전과 평생을 함께할거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고등학생때였을까요? 갑작스럽게 전자사전이라는 것이 유행을 하였습니다. 이 전자사전은 발음까지 해주었습니다. 정말 제 입장에서는 완벽한 사전이었습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쌌습니다. 그당시에 16만원이라는 돈을 주고 구매를 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제는 영어사전을 이용하는 사람도 전자사전을 이용하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보급 때문입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모르는 영어단어를 입력을 하기만해도 답을 딱 주기 때문에 영어사전을 살 이유가 없습니다.
여러 스마트폰 영어사전이 있지만 다음 영어사전은 굉장히 훌륭하였습니다.
이 두가지 링크 중에서 본인 스마트폰에 맞는것을 다운로드 하면됩니다. 기능적인 측면만 보면 아이폰 다음 영어사전보다 안드로이드 다음 영어사전이 더 기능이 더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 꼬마사전 기능이 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영어사전은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단어를 찾아주는 기능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다음 영어사전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필기인식과 카메라 검색이 가능합니다.
- 공부를 쉽게 하기 위하여 단어장도 존재합니다. 토익 토플 가능하죠
- 학습을 하기 위한 여러가지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학습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공부를 할때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빈칸 넣기 학습이라던지, 객관식 학습, 카드 암기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웹번역이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건 카카오아이번역이라는 것과 연동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꼬마사전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