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영어를 처음 공부를 했을때는 두꺼운 사전이라는 것을 가지고 영어를 공부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 영어사전 브랜드는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Elite 영어사전 이었어요. 꽤나 유명했던 영어사전 브랜드 였던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영어사전은 발전을 해서 나중에는 전자사전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저는 파나소닉 영어사전을 썼었지요. 손바닥만한 전자기기에 다양한 기능이 가능했죠. 제꺼는 다른 것과 다르게 굉장히 특별했습니다. 소리가 나왔지요. 다른 전자사전에는 소리가 안나왔어요.
다음 영어사전
이제는 이런 전자사전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서 영어사전을 쓰기 때문이지요. 오늘 소개할 다음 영어사전(Daum)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다음 영어사전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PC 에서도 스마트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기와 상관없이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사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과거의 다음 영어사전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굉장히 촌스럽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모습은 굉장히 세련된 모습이지요. 다음 영어사전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계속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어학 쪽을 다음 카카오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영어사전의 재미있는 기능은 ‘공개단어장’이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시험이 잘 나오는 단어들을 모아놓은 단어입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것은 최종 수정일이 10년이 다되었다는 것입니다. 2012년, 2013년에 만들어진 단어이기 때문에 최근의 경향과는 조금 동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다음 영어사전 어플
다음 영어사전을 이용하는 방법은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지요.
만약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다음 영어사전 바로가기를 하고싶으신 분의 경우에는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구글 플래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 사전에는 영어사전 뿐만아니라 다양한 사전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다음 영어사전의 평가는 굉장히 좋습니다. 평가 자체도 굉장히 좋습니다. 다른 어플 같은 경우에는 과금 유도도 있고 짜증나는 구석이 조금씩 있는데, 이 앱은 무료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공부할때도 굉장히 효율적이지요. 퀴즈라는게 있어서 단어를 외울때 굉장히 좋습니다. 카메라로 등록이 되기 때문에 빠르고 쉽고 장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다음의 많은 앱들이 사라지고 그러는데, 이 어플은 사라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용 다음사전에서 좋은점은 사전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는 꼬마사전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잘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 링크는 다음 영어사전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네이버 영어사전도 꽤나 많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다음 영어사전을 더 좋아합니다. 익숙함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둘다 사용해보고 마음에 드는것을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아. 번역실력은 거의 비슷하긴 한데, 실용도는 네이버가 조금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