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신문은 벼룩시장과 가로수와 함께 가장 유명한 대한민국의 생활정보지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인터넷이 없었기 때문에 생활정보지가 거의 유일한 소통 창구였습니다. 현재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조선일보나 중앙일보와 같은 중앙일간지와는 경쟁에서 약간 뒤떨어질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과거 교차로는 주로 길거리에서 가져와서 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인터넷 시대이므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방법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재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는 각 지역 뉴스, 일자리, 부동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구인구직 카테고리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네요.
일자리 카테고리에 들어가보면 위와같은 필터링을 볼 수 있습니다. 직종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원하는 직종을 쉽게 검색할 수 있겠네요. 다른 지역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 과 비슷하게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내용도 풍부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인구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완성도 높은 사이트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따라서 자주 접속하는 분들은 어플을 설치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전 종이 형태로 보길 원한다면 ‘신문 그대로 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었으나 아쉽게도 현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