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역사가 깊은 증권사인 대신증권에서 개발한 HTS인 사이보스는 우리나라 최초의 웹기반 HTS입니다. HTS와 관련된 여러가지 기술들이 있겠지만 대신증권이 많이 선도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HTS가 나왔을때 대신증권 사이보스는 독보적인 성능을 보였습니다. 사이보스에서 제공하는 여러 정보들은 다른 HTS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따라갈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옛말이지요. 대부분의 HTS는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기술적으로는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별하다고 생각했던 사이보스의 기능도 왠만한 HTS가 제공하는 기능이 되버린 것이지요.
대신증권의 HTS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크레온이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이보스라는 것입니다. 크레온은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었을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고, 사이보스는 대신증권 영업점에서 계좌를 만들었을 때 이용을 할 수 있는 HTS입니다.
이처럼 한 증권사가 두개의 HTS를 돌리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NH투자증권 역시 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머그는 영업점 계좌용이고, 은행 계좌용은 TX입니다. 영업점용과 은행용HTS의 차이는 제공 서비슨와 수수료가 다릅니다. 기능상으로 사이보스가 더 낫다는 얘기이지요.
대신증권 HTS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HTS와 관련된 것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제가 링크를 하나 가져 왔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대신증권 사이보스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것은 HTS이고 아래것은 MTS입니다. 위의것을 다운로드 하면 대신증권 사이보스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MTS는 이곳에서 다운로드 하는것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