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사는 온열치료, 전기치료, 광선치료, 수치료, 기계 및 기구치료, 마사지, 기능훈련, 신체교정운동 및 재활훈련과 이에 필요한 기기, 약품의 사용, 관리 기타 물리요법적 치료 업무에 종사한다.”
이것은 물리치료사에 대한 법률적인 정의입니다. 하지만 물리치료사는 수술 또는 화학적인 요법 외에 다양한 물리적인 소재를 이용하여 치료를 목적으로 환자에게 적용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환자의 고통을 줄이고, 더 나아가면 기능적인 회복을 돕는것이지요. 궁극적으로는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물리적인 치료법을 행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물리치료사의 구인구직은 메디잡과 같은 대형 구인구직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과거에는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구인구직과 같은 곳에서 많이 구인구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뿐만 아니라 서울시 물리치료사 협회 구인구직도 있습니다. 이곳은 굉장히 많은 데이터가 오고갑니다. 단점은 서울을 중심으로 한다는것일 뿐입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여러곳에서 구인구직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구는 크게 5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북동지구, 남동지구, 북서지구, 남서지구, 중부지구. 이것은 서울시 협회의 구분에 따른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