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에게 인터넷 편지는 큰 감동을 줍니다. 군 생활은 고립감과 외로움이 동반되기 쉬운데, 이 메세지는 이들에게 소중한 소통의 창구가 됩니다. 가족과 친구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 일상 이야기, 응원은 큰 힘이 됩니다. 특히, 힘든 훈련이나 임무 중에 받는 편지는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복무 의지를 다지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편 작성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 제 기억에 논산에 입소한 장병에게 인터넷 편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메세지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다른 훈련소에 입소한 사람은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모든 훈련소의 인편 홈페이지가 더캠프로 통합되었습니다.
The Camp 를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더캠프 앱(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PC버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은 더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고 싶은 군인을 등록하고 위문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작성한 메시지는 휴대폰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과 시간에도 군인에게 전달됩니다.
The Camp 인편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최대 글자수는 1500자이고, 25라인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한 장만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편를 보내기 위해서는 입영일, 입영부대, 생년월일, 이름이 정확하게 일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