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장병에 쓰는 편지는 아날로그적으로 보내는 편지가 대부분이었씁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인편이라고 불리우는 인터넷 편지를 통해서 보내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인편이 있기는 하였지만, 이것을 이용하는사람은 굉장히 드물었습니다.
과거에는 육군 훈련소에 입대한 장병에게 인터넷 편지를 보내고 싶다면,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편지를 작성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모든 훈련소 홈페이지가 더캠프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더 캠프 제한
더 캠프는 다음과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 글자수 : 1500자, 25라인
- 사진 : 최대 1장
입영일, 입영부대, 생년월일, 이름이 정확하게 일치를 해야 보낼 수 있습니다.
더캠프 PC 버전
더캠프를 이용하는 방법은 첫번째로 홈페이즈를 이용을 해서 들어가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더캠프 PC버전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더캠프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더캠프’를 검색을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더캠프 PC버전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더캠프 PC버전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을 하셔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을 해도 상관 없습니다.
더캠프 어플 버전
어플로도 더캠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두가지 어플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것을 선택을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