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교통이 잘되어있기에 기차와 버스로 대부분의 지역을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운전하는 것보다 기차를 타고 다니는 것을 훨씬 더 선호합니다. 더 빠르기도 하고 무엇보다 편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명절 때 기차표를 예매하는 것은 언제나 어려운 문제 중 하나입니다.

열차표 예매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는데 바로 렛츠코레일(LetsKorail) 웹사이트에서 승차권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 앱으로는 코래일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둘다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단, SRT는 예외라는 점을 명심해야합니다.

LetsKorail 웹사이트는 과거에 완전히 다른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처음 기차표를 예매했을 때는 ‘바로타’라는 이름이었습니다.

렛츠코레일 웹사이트는 과거에 완전히 다른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처음 기차표를 예매했을 때는 ‘바로타’라는 이름이었습니다. 어느순간부터 바뀐것 같더라구요.

렛츠코레일(LetsKorail) 웹사이트 바로가기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는 링크입니다. 여기서 SRT를 제외한 대부분의 노선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홈페이지는 매우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과거의 바로타와 비교하면 디자인이 천지개벽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작은 버그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그런 것들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한국철도공사의 어플리케이션도 매우 훌륭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웹사이트보다 앱을 통해 예약을 하기 때문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LetsKorail 웹사이트와는 달리 앱의 이름은 ‘코레일톡’입니다. 이름을 동일하게 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레일톡 아이폰 다운로드 바로가기

코레일톡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핸드폰 기종에 맞게 링크를 선택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열차 예매를 할 수 있으니, 기차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설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여러 할인제도들이 존재하니 해당되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