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과 창원 그리고 진해는 지역간 오가는 교류가 굉장히 활발한 지역입니다. 이들 3개지역에 시내버스가 통합 운행을 시작한 것이 무려 77년도 부터입니다. 그래서 이 세지역을 하나로 묶어서 ‘마창진’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게 되었지요. 때로는 약간 인구가 적은 ‘진해’를 제외하여 ‘마창’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지역의 규모 만큼 구인구직 정보를 구하는 방법은 굉장히 많이 있고 어느 사이트에 가든지간에 많은 정보가 넘쳐납니다. 많은 사이트 중에 대표적인 것은 마창교차로 구인구직 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교차로 신문은 아주 오래전부터 있어온 생활정보지 입니다. 부동산 정보, 중고차 정보 뿐만아니라 구인구직 정보를 다루고 있는 생활정보지 입니다. 정보지마다 다르긴하지만 지역 뉴스를 다루고 있는곳도 드물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마창교차로는 종이 신문 뿐만 아니라 인터넷 신문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창원 교차로 신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창원’이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는 이유는 마창진이 하나로 합쳐서 통합 창원시가 되었기 때문에 이름을 변경한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창원교차로 신문에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e알바앤잡을 클릭을 하면 원하시는 구인구직 정보를 체크가 가능합니다.
다른 교차로 신문의 경우에는 별도의 사이트가 아닌 통합사이트로 구인구직 사이트가 운영이 되지만 창원 교차로의 경우에는 구인구직 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이름은 구하라1070 알바앤잡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창원의 지역별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업직종별로도 잘 구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알바 또는 직장을 구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