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과 창원 그리고 진해는 지역간 오가는 교류가 굉장히 활발한 지역입니다. 이들 3개지역에 시내버스가 통합 운행을 시작한 것이 무려 77년도 부터입니다. 그래서 이 세지역을 하나로 묶어서 ‘마창진’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게 되었지요. 때로는 약간 인구가 적은 ‘진해’를 제외하여 ‘마창’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https://berrytour.com/wp-content/uploads/2023/05/image-1754.png)
지역의 규모 만큼 구인구직 정보를 구하는 방법은 굉장히 많이 있고 어느 사이트에 가든지간에 많은 정보가 넘쳐납니다. 많은 사이트 중에 대표적인 것은 마창교차로 구인구직 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교차로 신문은 아주 오래전부터 있어온 생활정보지 입니다. 부동산 정보, 중고차 정보 뿐만아니라 구인구직 정보를 다루고 있는 생활정보지 입니다. 정보지마다 다르긴하지만 지역 뉴스를 다루고 있는곳도 드물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https://berrytour.com/wp-content/uploads/2023/05/image-1755.png)
마창교차로는 종이 신문 뿐만 아니라 인터넷 신문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창원 교차로 신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창원’이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는 이유는 마창진이 하나로 합쳐서 통합 창원시가 되었기 때문에 이름을 변경한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창원교차로 신문에 들어가보면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e알바앤잡을 클릭을 하면 원하시는 구인구직 정보를 체크가 가능합니다.
![](https://berrytour.com/wp-content/uploads/2023/05/image-1758.png)
다른 교차로 신문의 경우에는 별도의 사이트가 아닌 통합사이트로 구인구직 사이트가 운영이 되지만 창원 교차로의 경우에는 구인구직 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이름은 구하라1070 알바앤잡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s://berrytour.com/wp-content/uploads/2023/05/image-1759.png)
위 링크를 클릭하면 창원의 지역별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업직종별로도 잘 구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알바 또는 직장을 구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