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과 창원 그리고 진해는 ‘마창진’이라고 불리우면서 지역간의 교류가 굉장히 활발합니다. 이 세 지역같은 경우에는 시내버스가 통합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는 77년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진해를 빼고 마창이라고만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마창진이라고 불리는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마창진은 지역의 규모가 크고 인구수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구인구직을 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도 마창진의 구인구직 정보는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마창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차로 신문의 역사는 아주 오래 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도 망이 깔려 있습니다. 이 생활정보지는 기본적으로 구인구직 정보 뿐만아니라 부동산 정보와 자동차 정보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지역 뉴스도 다루고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창원교차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진해교차로라는 것도 있을것 같기는 한데, 지금은 창원 교차로로 통합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창원교차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보면 부동산, 알바앤잡, 자동차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 정보가 마창교차로에서 주요하게 다루고 있는 것입니다. ‘알바앤잡’을 클릭을 하면 마창교차로에서 다루고있는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창교차로에서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별도로 두고 있고 이름을 ‘알바앤잡’이라고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