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사용하지 않고 가만히 두게 되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화면 보호기가 작동을 하거나 잠자기 모드로 돌입을 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트랙패드, 마우스 그리고 키보드를 눌러주면 잠자기 모드에서 방지를 하게 되지요. 하지만 잠자기 모드에서 복귀를 하게 되면 암호를 임력을 해야하거나, 터치인증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귀차니즘을 막기위한 여러가지 앱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것이 Owly라는 프로그램입니다. Owly라는 프로그램은 무료로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달리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사용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메뉴바에서 Enable for로 들어가서 원하는 시간을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시간을 클릭을 함과 동시에 카운트 다운이 들어갑니다. 몇분동안 맥북의 잠자기를 방지할지 결정하는 것이지요.
어쩌면 이러한 프로그램이 왜 필요한지 모를수도 있지만, 한번 사용하다보면 필수적으로 쓰게 되는것이 Owly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Owly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Never Sleep 이라는 프로그램도 있고, KeepingyouAwake 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전통의 카페인이라는 프로그램도 있지요. 대부분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테스트를 해봐도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