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은 간단한 글 또는 그림을 적기 위한 노트를 이야기 하지요. 수첩이나 포스트잇 등 여러가지 형태의 메모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메모장’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윈도우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메모장을 이야기 하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MS워드가 개발이 되기전에는 사람들이 문서를 작성을 할떄는 워드패드로 이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워드패드 보다 좀더 기능을 줄이고 가볍게 만든것이 메모장입니다. 그림판과 더불어서 굉장히 오랜시간동안 윈도우에 남아있는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는 꾸준히 발전을 해왔지만, 인터페이스의 변화도, 기능의 발전도 거의 없는 말 그대로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메모장 다운로드?
윈도우에서 메모장을 찾기 어려울 경우에 메모장 다운로드를 해야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메모장은 항상 있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른다음에 ‘메모장’이라고 입력을 하면 메모장이 나옵니다.
한영 변환을 하는것이 귀찮다면 notepad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게 됩니다. 어떤 방법을 써도 상관 없습니다.
메모장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는 메모장이 이것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스티커 메모라는 앱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stiky note 라는 이름으로 윈도우에 제공이 되었는데 이제는 스티커 메모라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굉장히 단순한 기능만 있었지만 2018년도 업데이트를 통하여 다양한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 여러 노트리스트를 볼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공유가 가능해서 여러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드디어 텍스트에 효과를 넣을수 있습니다. (볼드, 기울림, 밑줄)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메모장’에 비하여 굉장히 기능적으로 효과적이고, 실제 이름에 걸맞는 프로그램이 나오게 된것입니다.
만약 혹시 윈도우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다면 위 링크를 클릭을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은경우에는 없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