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지는 다양한 구인구직, 부동산, 중고차 매매, 지역 행사 정보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합니다. 광주전남 지역에는 많은 이용자들이 있는 사랑방과 벼룩시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목포지역에도 목포교차로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포교차로 구인구직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자리를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발품을 팔아서 찾아 돌아다녔다면 이제는 인터넷으로 검색만 해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형 일자리 사이트를 이용할수도 있고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지요. 그리고 지역 생활정보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교차로는 원래 종이신문으로서 왔다갔다하는 사람들이 많은 지역에 배포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과거에는 건널목 어귀에 항상 놓여 있어서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종이신문을 보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쇠퇴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목포 교차로 신문 보기

교차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는 대부분 인터넷에서 가능합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목포교차로 신문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포탈사이트 처럼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보면 줄광고를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업종이나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또는 우측에 있는 ‘구인구직’을 클릭하시면 일자리 줄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신문에 줄광고 형식으로 나오던 것이 이러한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신문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E북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구인구직과 자동차 그리고 부동산과 생활로 나누어져 있는데, 일자리를 보고싶다면 구인구직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곳에는 주로 복지와 보건과 관련된 일자리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근방에 연령대가 높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