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이 처음 도입되었을 때 ‘메시지’는 혁신적인 서비스였습니다. 짧은 내용을 전화를 걸 필요 없이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었죠. 기억에 남는 것은 1건당 약 40원 정도 비용이 들었고, 요금제에 따라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메시지가 거의 무료나 다름없습니다. 더욱이, 순수한 텍스트를 보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각종 이모티콘이나 영상, 사진, 음성등을 같이 보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개인 간 대화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메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는 많은 메세를 받게 됩니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는 중요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자주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개인 간 연락을 보낼 때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되지만, 대량의 사람들에게 보내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며 비용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문자나라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문자나라(Munjanara) 홈페이지
문자나라는 대용량 메세지서비스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보통은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지방선거나 국회의원 선거와 같은 특정 이벤트가 있을 때 활성화됩니다. 이곳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문자나라”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음이나 구글에서도 비슷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간단하게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곳의 요금 체계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선 구매를 할 경우에는 매우 저렴해지기 때문입니다. 단문 서비스는 25원, 장문 서비스는 50원입니다. 그러나 포인트 적립과 대량 발송 시 할인 혜택이 있으므로 단문 25원은 최대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